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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상반기 관리진단·공사기술 자문서비스 접수
2018년 01월 07일 (일) 14:38:35 김성 기자 ks@kookto.co.kr
한국토지주택공사(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2018년 상반기 공동주택 관리업무 컨설팅 및 공사기술 자문 서비스'를 2월 2일까지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관리업무 컨설팅은 서비스를 신청한 공동주택을 찾아가 관리행정(계약 포함)·회계·장기수선계획 분야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방향과 해법을 제시해주는 서비스다.

공사기술 자문은 해당 공사의 공사금액, 물량, 시기, 공법 등에 대한 적정성을 검토해주는 서비스다.

관리업무 진단 및 공사기술 자문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의무관리 대상이 아닌 단지에 대해서도 관리상태에 대한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신청이 가능하도록 대상 영역이 확대됐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지는 다음달 2일까지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myapt.molit.go.kr)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2월 12일 서비스 대상단지를 발표한 뒤 2월부터 6월까지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자격,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콜센터(☎1600-7004)로 전화문의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모집부터 개별 단지의 특성에 따라 관리업무 컨설팅은 관리행정, 회계진단, 장기수선계획 분야 중 진단이 시급한 1개 분야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또 공사기술자문 컨설팅은 해당 공사에 대한 설계도서가 없더라도 공사 내용에 대한 공사시기, 공법, 방향 등에 대해 간단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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